폐쇄 루프 제어

폐쇄 루프 제어(CLC) 개요

폐쇄 루프 제어(CLC) 기술은 일정한 고정밀 용접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초음파 금속 용접 프로세스입니다.

CLC는 어떻게 작동합니까?

공압 실린더 대신 서보 모터를 기본 액츄에이터로 사용하고 정밀 위치 인코더 및 압력 센서와 결합하여, CLC 프로세스는 서보 모터의 정확한 위치제어는 로드셀과 연결되어있습니다. 결과적으로 프로세스 제어가 향상되고 고객이 더 엄격한 품질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폐쇄 루프 제어(CLC)의 고유한 기능

다음은 CLC 프로세스의 몇 가지 고유한 기능입니다.

1. 다단계 성형조건으로더 높은 정확도를 제공

CLC는 용접 중 적절한 진동 진폭을 설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노트로드에 가해지는 힘을 다양화할 수 있기 때문에 다단계 레시피가 가능합니다.

예를 들어, 표시된 표에 설명된 대로 활성 용접 변수를 사용하여 50mm2 구리 와이어를 구리 단자에 용접하기 위해  5단계 성형조건를 사용하면, 1단계 성형조건보다 용접을 수행하는 데 더 적은 에너지와 더 적은 전력이 필요합니다. 결과는 CLC를 사용하여 더 적은 전력으로 더 큰 단면을 용접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.

      • 1단계에서는 진동진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  혼을 내려 제품의 초기높이를 측정합니다.
      • 두 번째 단계는 이  프로세스의 핵심 차별화 요소입니다. 용접되는 재료는 활성 초음파에 의해 불순물을 청소하고 다음 단계를 위해 재료를 부드럽게 만듭니다. 재료를 부드럽게 하면 3단계에서 전력이 더 적게 필요합니다.
      • 주용접은 가압력 증가와 진폭의 변화가,  3단계와 4단계에서 일어납니다
      • 마지막 단계에서 1단계와 유사하게 초음파가 중지되고, 혼이 제자리에 고정되고 최종 높이 측정이 수행됩니다. 처음과 끝에서 측정하면 누락되거나 손상된 재료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.

2. 더 나은 품질 관리 및 모니터링

CLC는 통합된 위치센서와 및 압력센서로 인해 매우 정확하고 일관된 측정을 생성하므로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.

      • 와이어 하니스의 누락된 재료 감지: 와이어 하니스가 제조될 때 와이어가 절단되고 벗겨집니다. 이 과정에서 절단 및 피복 제거를 담당하는 블레이드가 전기 및 기계적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전선의 가닥을 절단할 수 있습니다. 이는 모든 문제를 정밀하게 감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 CLC를 사용하면, 누락된 재료에 대한 감지율이 5~7%에 가까운 기존의 초음파 용접에 비해 3%만큼 낮습니다.
      • 포일 누락/휘어짐 감지: 포일중첩 용접에서는 정확한 수의 포일을 용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포일이 구부러지거나 잘못 놓여있으면, 단락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직선으로 유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. CLC 프로세스와 정밀 센서는 누락된 호일과 구부러진 호일을 정확하게 감지합니다.

CLC를 사용하는 기계에는 생산제품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는 품질 관리 도구도 있습니다.

3. 용접 일관성

CLC는 서보 모터와 정밀 센서의 정확성으로 매우 일관된 용접을 생성합니다. 소비된 에너지는 모든 용접에서 일정하게 유지됩니다. 극도로 낮은 시그마 값은 공정 능력의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.

4. 더 긴 부품수명 및 더 나은 용접 품질

CLC는 더 적은 에너지와 더 낮은 전력을 사용하므로 부품의 평균 수명이 더 길고 용접 재료에 대한 손상이 적습니다.

또한 혼이 재료에 도달하기 전에 하향 이동 속도가 느려져 용접된 재료의 표면손상을 방지합니다. 또한 재료를 사전 처리하면,각 용접단계동안 가해지는 응력이 줄어듭니다.

이러한 요소들이 합쳐져 평균보다 1.5~3배 더 긴 공구 수명으로 이어집니다. 적용되는 제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

폐쇄 루프 제어(CLC)는 초음파 용접을 더 발전시킵니다.

초음파 용접은 금속 용접을 수행하는 검증된 방법입니다. CLC는 초음파가 적용되는 는 이 산업 공정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습니다.

Share on facebook
Facebook
Share on twitter
Twitter
Share on email
Email